- "당국은 최근 우리 사업장을 포함한 여러 사업장에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라고 회사는 밝혔습니다.
- 이 회사는 운영이 규정을 완전히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Doo Group은 최근 말레이시아에 있는 사무실이 현지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고 확인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번 방문이 불법 콜센터를 겨냥한 전국적인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조사 목적에 대해 회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불법 콜센터에 대한 전국적이고 광범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말레이시아 당국은 최근 우리 사업장을 포함하여 여러 사업장에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사무소 방문 후 규정 준수 강조
고객과 파트너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Doo Group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고객, 파트너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우리의 운영이 완전히 준수되고 있으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명하고 건설적으로 당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거버넌스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습니다.
"무결성과 책임감은 운ㅇ녕방식의 기본입니다. 우리는 강력한 거버넌스 기준을 통해 이 문제가 명확하고 신속하게 해결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말레이시아 당국, 사기 혐의 콜센터 대상
8월 26일 말레이시아 경찰이 사기 및 온라인 도박 혐의와 관련된 콜센터를 표적으로 삼아 방사르 사우스의 한 상업용 건물에 대한 급습을 실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지 보고서에 따르면 경찰이 여러 층을 수색하고, 100명 이상을 구금하여 추가 조사를 위해 현지 경찰서로 이송했다고 합니다.
브로커컨펌의 정보통에 따르면 약 400명 가량이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말레이시아 당국, 온라인 투자 계획 조사
앞서 말레이시아 당국은 역외 외환 브로커에 대한 여러 건의 불만을 접수했으며, 2019년 이후 고객 손실이 530만달러를 넘어섰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브로커는 월 4%~7%의 수익률을 제시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홍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사건이 조사 중이며, 이는 벌금이나 징역형을 포함한 법적 처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당국은 유사한 투자 계획을 제공하는 클론 플랫폼도 확인했습니다. 키프로스와 홍콩을 포함한 해외 규제 당국은 관리 및 라이선스와 관련된 우려 사항에 대해 조치를 취했습니다.
브로커컨펌의 견해
한국에 일찍이 다단계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로커로 신뢰성이 낮습니다.
과거부터 두프라임에서의 출금 이슈, 하이 스프레드, 사업적 마인드 등 한국인들의 정서와 맞지 않았으며, 의도 자체가 불순하여, 정상적이지 않은 형태의 브로커로 도장을 찍은지 오래입니다. (몇 년전부터의 고객들의 증거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의 두프라임은 평판이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의 평판은 하위권으로 여전히 이용을 배제해야될 리스트 중 하나임은 여전합니다.
실시여부를 판단하지 못했지만, 리브랜딩으로 탈바꿈을 의도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의 사업적 정책 의도가 바뀌지 않을 것이라 판단하기 때문에 결코 이용해서는 안될 해외거래소 중 하나라는 점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